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✋ 빈손으로 가는 여유로움
    카테고리 없음 2022. 10. 6. 18:37
    반응형


    빈손으로 가는 여유로움 
    - 주머니없는 수의 - 




    중요한 메모를 해두었다가 찾는데 
    한참이나 걸렸던 경험이 있습니다.



    그러면서 떠오르는 생각, 
    나의 옷들엔 주머니가 
    너무도 많다는 사실이었죠.



    바지에서 티셔츠,스웨터에까지 
    수많은 주머니들을 일일이 
    들쳐보느라 당황스러웠던 경험.



    나는 이 주머니들이 내가 성장하고 
    사회에 길들여져 가면서 갖게되는 욕망, 


    욕심이라는 주머니가 아닌가 하고 
    비추어보았습니다.



    어린 시절엔 
    최소한의 것으로도 만족하던 것이 

    이제는 자꾸 `더,더'라는 소리만을 외칠 뿐 
    쉽게 만족할 줄 모르는 나의 주머니 



    인간이 태어나서 마지막에 입는 옷, 
    수의에는 주머니가 없다고 합니다.



    이제 내 마음의 욕심이란 주머니를 
    헐거이 모두 비워내고 그 없음의 
    여유로움으로 살아가고 싶습니다.




    - tinyurl.com/wc4uas2m


    -----


    다 비워내면 좋은데

    비워내가기 쉽지 않고

    큰맘 먹고 비워내면은 그것에 불안한 나의 모습을 느끼곤 합니다.

    가진 것에 충만한 밤 되시기 바랍니다.

    #좋은글 #명언 #인생명언 #격언 #좋은글귀 #긍정 #사랑 #감사 #지혜 #위로 #힐링 #힐링글 #사랑글귀 #책속글귀 #팔로우환영 #희망 #응원 #소통 #공감 #반사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